[ 작품 소개 ]
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게임입니다. 유비를 주인공으로 원소, 조조, 동탁, 손견, 유언 등을 처치하여 통일을 하는 것이 미션입니다. 시대적 배경에 따라 184년부터 시작하며, 280년이 되기 전까지 미션을 성공해야합니다.
[ 주요 기능 ]
1. 전쟁 - 상대를 선택할 수 있고, 5:5 턴제로 진행됩니다.
책사가 군사로 임명되어 있다면 책략을 통해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
무장은 일반공격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전쟁에서 승리하면 금, 명성, 무장 레벨업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.
2. 수색 - 미니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며, 랜덤으로 도적떼 또는 백성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.
도적떼를 만나면 소탕을 통해 금을 획득합니다.
백성들을 만나면 식량을 베풀어 백성들 중 일부가 병사로 지원합니다.
3. 휴식 - 전쟁으로 피로한 무장들의 체력과 스태미나를 회복합니다.
4. 군사임명 - 책사 중 1명을 군사로 임명합니다.
책사는 게임시간 1년 주기로 어떤 것을 해야할지 조언합니다.
전쟁 시 책략을 사용합니다.("전쟁" 설명 참고)
5. 장수 상태 확인 - 장수들의 스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6. 스킬/책략 배우기 - 금을 이용해 무장들은 스킬을, 책사들은 책략을 배울 수 있습니다.
7. 병사관리 - 금을 소모하여 병사를 징병합니다. 징병된 병사들을 무장들에게 배치합니다.
8. 일시정지 - 게임시간을 일시적으로 정지합니다.
9. 게임종료
[ 스레드 ]
1. BGM/효과음 - 인트로, 메인BGM, 전쟁BGM, 타건음, 클릭음, 성공 효과음 등
2. 로딩 - 제목, 글자 등 느리게 출력
3. 게임시간 - 현실 30초 = 게임 1달 * 280년이 되기 전에 통일해야함.
4. 군사 임명 - 임명되면 게임시간 1년 주기로 군주 상황(금, 병사, 명성 등)에 따라 조언
5. 미니게임 1 - 도적떼 발견 시 시간카운트, 입력값 받기, 그림 출력
6. 미니게임 2 - 백성 마주칠 시 시간카운트, 입력값 받기
[ 후기 ]
자바에 대한 기초 개념을 익히면서 내가 해보고 싶었던 프로그래밍을 만들게 돼서 재밌고 보람찼다.
* 거의 10개월 전에 만든 프로젝트인데, 중간에 노트북을 바꾸면서 당시 만들었던 코드가 없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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